시트시공사진/현대자동차

LF소나타에 통풍시트를 시공했습니다. 익산 전주 통풍시트

에이원시트 2018. 8. 15. 23:29

안녕하세요.

군산 에이원시트 입니다^^


LF소나타 순정 통풍시트 시공과정을 소개합니다.


통풍시트를 시공하려면 어떤 부품을 사용할지를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크게 순정부품과 사제 부품으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순정부품에서는 스위치까지 그 차종의 순정스위치를 사용하는 경우와 공용스위치를 사용하는 경우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어떤 부품을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가격, 성능 등 많은 차이가 있으니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LF소나타는 스위치까지 순정부품을 사용한 경우입니다.

LF소나타는 순정스위치를 사용하기 위해서 공조기를 통째로 바꿔야 하는 차종이라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아래는 시공 전의 스위치 모습입니다.

공조기에 스위치가 들어가 있는 타입입니다.





아래는 시공 전 시트 모습입니다.

다행이 가죽시트에 타공이 되어 있어서 가죽시트는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중간 시공과정은 대부분 생략했습니다.

블로워를 고정하고, 덕트를 설치하고, 바람길을 만들어주는 중요한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통풍시트의 성능이 결정됩니다.

많은 분들이 멀리서 소문듣고 찾아오시는 이유가 이 과정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사진은 어느 업체에서나 똑같이 할수밖에 없는 등판 후면 덕트 설치 모습입니다.




아래는 배선작업 후 모습입니다.

순정 배선과 커넥터 라인을 따라서 마무리 해 놓았습니다.

겉으로 보면 커넥터 두개가 새로 생긴 것 외에 변화가 없습니다.

간혹 어떤 업체들은 순정 그대로의 사진을 찍어놓고 자기가 순정처럼 작업했다고 자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솔찍히 순정과 100% 똑같은 수준까지는 못 해 드립니다.

그러려면 바닥 전부 들어내고 작업해야 합니다. 어떤 업체도 이런 불필요한 과정을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솔찍하게 말하는가, 아니면 거짓말을 하는가의 차이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시공 후 시트의 모습입니다.

시공전과 비교해서 아무런 변화가 없어야 잘 시공한 것입니다.

시트전문점과 일반튜닝샵의 차이는 여기서 많이 나타납니다.

통풍시트는 배선작업만 하는게 아니고 가죽시트도 다루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통풍시트 버튼이 들어간 공조기로 바꾼 후의 모습입니다.

버튼이 꽉 찬게 보기 좋습니다^^





지금까지 LF소나타 순정 통풍시트 시공과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더 자세히 보여드리면 좋겠지만 돈주과 관리하는 블로그가 아니고서는 이정도가 한계 아닐까 생각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010-3014-854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